[TV] 교회학교 유아.아동부 참신한 교육 프로그램 선보여

  • 2008-10-02 22:21

 

교회학교의 부흥을 위해 국내에서 처음 열고 있는 ''교회교육엑스포''''에서는 교회학교 교육에 비전을 제시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소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각 교회의 특색있는 유아부와 아동부 교육 프로그램을 곽영식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

어린이들이 어머니와 함께 율동과 찬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서울 충신교회가 지난 86년부터 평일에 운영하는 아기학교입니다.

아기학교는 아기의 첫 사회생활을 엄마가 도우며 엄마가 함께 하나님 말씀을 배우고 함께 활동하는 유아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박영란 전도사/서울충신교회="" 아기학교=""> "어린이들이 엄마손을 붙잡고 평일에 교회에 와서 예배드리고 찬양드리고 기도하고 또 재미있는 놀이도 많이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워가는 주간에 일어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서울 영락교회는 유아들을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의 교육을 위해 유니게 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최정민 목사/ 서울 영락교회 유니게학교> "자녀들이 신앙안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주중 신앙교육프로그램입니다."

유니게 학교는 유아기 부모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기독교 부모상을 정립해 자녀의 성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 조정래 전도사/ 서울 영락교회 유니게학교> "아기가 건강하게 무사히 태어날 수 있게 해 주세요. 그리고 좋은 엄마 아빠가 될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서울명성교회는 어린이들이 하나님과의 친숙한 만남을 위해 메빅을 기초로 한 즐거운 게임과 찬양,율동과 드라마 등 어린이들의 언어와 표현으로 예배하는 앤프랜즈 예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기둥 목사/서울 명성교회 아동부>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잘 깨닫지 못한다거나 하는 어린이들에게 쉽고 아주 즐겁게 하나님에 대해서 이해하고 또 자기 마음 중심을 고백할 수 있게 해 주는 그런 예배프로그램입니다."

서울 상계동의 꽃동산 교회는 영유아를 전도하기 위해 복음전도축제와 가족과 함께 하는 성경학교, 영유아 음악회,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혜경 집사/="" 꽃동산교회="" 영.유아부=""> "연극을 상연하거나 또 눈썰매장에 가거나 하는 문화적인 프로그램과 성경적인 것을 같이 연계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회교육엑스포에서 소개된 참신하고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개 교회에서 적극 적용해 교회학교의 교육이 활성화되길 기도합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