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기독교계, 6.1지방선거 앞두고 연합기도회 열어

  • 2022-05-19 13:55

19일 경주시기독교연합회 주최, 지방선거 후보자 참석

경주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김창식 목사, 사진 중앙)는 19일 경동노회 회관에서 경주지역 지방선거 후보자를 초청한 가운데 '경주시를 위한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포항CBS경주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김창식 목사, 사진 중앙)는 19일 경동노회 회관에서 경주지역 지방선거 후보자를 초청한 가운데 '경주시를 위한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포항CBS6.1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주지역 기독교계가 지역을 위한 기도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기독교연합회(대표회장 김창식 목사)는 5월 19일 오전 10시부터 경동노회 회관에서 경주지역 지방선거 후보자를 초청한 가운데 '경주시를 위한 연합기도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장 후보를 비롯해 도·시의회 의원과 경주지역 교계 인사 등이 참석한 이번 기도회는 선거를 통해 올바른 지역리더를 선출하고, 코로나 이후에 어려워진 경주지역과 이웃을 위한 기도의 자리로 마련됐다.
   
예배에서는 전회장 마흥락 목사가 여호수아 1:1~9을 통해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을 제목으로 설교했다. 포항CBS예배에서는 전회장 마흥락 목사가 여호수아 1:1~9을 통해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을 제목으로 설교했다. 포항CBS1부 예배는 대표회장 김창식 목사(경주중앙교회)의 인도로 부총무 박동한 목사(경주제일교회)의 기도, 아가페합창단의 특송에 이어 전회장 마흥락 목사(경주동방교회)가 여호수아 1:1~9을 통해 '하나님이 함께 하는 사람'을 제목으로 설교한 뒤 전회장 이종래 목사(경주중부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마흥락 목사는 "새롭게 선출될 지도자들이 여호수아처럼 하나님을 알고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주지역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부 대회 인사 및 특별기도회는 김창식 회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지방선거 출마자들의 인사, 내빈소개에 이어 서기 손성진 목사(경주제일침례교회)의 인도로 특별기도 순서가 진행된 뒤 상임총무 류성환 목사(충효중앙교회)의 광고로 마쳤다.
   
참석자들은 경주지역과 교회의 역할에 대해 한목소리로 기도했다. 포항CBS참석자들은 경주지역과 교회의 역할에 대해 한목소리로 기도했다. 포항CBS특별기도에서는 부서기 이재수 목사(세향교회)와 통합 경동노회장 이상길 장로, 부회장 이원목 목사(경주감리교회), 손성진 목사가 순서를 맡아 각각 '기관, 단체의 공무원과 봉사자를 위해', '경제발전을 위해', '경주 주거여건 개선을 위해', '도덕성 회복과 교회의 역할을 위해' 기도했다.
   
김창식 경주시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은 환영사에서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인 만큼 지역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사람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후보자들 또한 지역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늘 기도하고 있음을 기억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기독교연합회는 지난 1965년 창립해 경주지역 교회 75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경주YMCA(이사장 박동섭)와 경주CCC(대표 서관청 목사) 등 기관 7곳을 포함해 83곳이 회원으로 참여한 초교파 연합단체다.
 
기도회에는 경주시장 후보를 비롯해 도·시의원 후보들이 참석했다. 포항CBS기도회에는 경주시장 후보를 비롯해 도·시의원 후보들이 참석했다. 포항CBS※ 경주시기독교연합회 임원 명단
▶대표회장: 김창식 목사(경주중앙) ▶대표부회장: 이원목 목사(경주감리) ▶대표부회장(장로): 고정식 장로(경주서부) ▶상임총무: 류성환 목사(충효중앙) / 상임부총무: 박동한 목사(경주제일) ▶서기: 손성진 목사(경주제일침례) / 부서기: 이재수 목사(세향) ▶회록서기: 박영만 목사(경주서부) / 회록부서기: 백승한 목사(경주대광) ▶회계: 박진환 장로(경주시민) / 부회계: 김경환 장로(경주감리) ▶감사: 마흥락 목사(경주동방), 전점득 장로(경주제일), 이종익 장로(모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