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파연구소, 법통포럼 및 정기총회

  • 2022-11-21 19:35
핵심요약

제 11회 법통포럼 & 제7회 정기총회


고려파연구소(소장 황권철 목사, 밀알교회)가 지난 11월 14일(월) 오전 10시 창원 명곡교회(이상영 목사)에서 '제 11회 법통포럼 및 제 7회 정기총회'를 가졌다.

부소장 강만구 목사(본산교회)의 사회로 드려진 예배에서 연구소 이사장 김정식 장로(동산세광교회)가 대표기도를 하고, '교회란'(마16:13~20) 제목으로 노회장 최정대 목사(미래로교회)가 말씀을 전하고, 부이사장 신진수 목사(한빛교회)가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 이사장 김정식 장로가 김주화(토월고3, 창원신촌교회) 학생과 김준기(동의대 컴공3, 일동교회)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어지는 2부 논문발표에서 소장 황권철 목사(밀알교회)가 '기독교인의 교회사명에 대한 연구(주기철 중심으로)' 주제논문 발표를 하고, 초청강사 심창섭 박사(총신대 신대원 교회사 명예교수)가 '한국교회 역사 속에서 고신 70주년과 바램'으로 발표를 하였다.
연구논문 발표시간에는 성희찬 목사(작은빛교회)가 '고신교회 70년과 고신전통(고신정신)의 계승', 양재한 장로(한빛교회)가 '김해여고 국기경례거부사건에 대한 소고', 강종환 장로(가음정교회)가 '학교법인 이사장을 둘러싼 내분과 이사회록 위조사건의 전말'를 이어서 발표하였다.

3부 정기총회 순서에서는 소장 황권철 목사의 사회로 행정국장 김상국 목사(창원신촌교회)가 회원점검을 하고, 사회자의 개회선언으로 총회가 시작되었다. 사무부총장 강현석 목사(일동교회)가 기도하고, 사무총장 김수중 장로(명곡교회)가 사업보고를, 오성한 목사(웅천교회), 배은한 장로(진해동부교회)가 감사보고를 하였다. 재정국장 오동환 장로(제일진해교회)가 재정보고를 하고, 섭외국장 송선규 장로(창원영광교회)가 마침기도를 함으로 총회를 마쳤다.

■ 고려파연구소는 '경남법통노회 태동 시 가졌던 그 정신을 계승하여 굴절된 한국교회사를 바로잠고 개혁주의 세계 교회를 건설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려파교회연구소 정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