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한국 기독교의 이단 규정과 평가 외

  • 2023-06-05 20:03


[앵커]
한국교회 이단 규정에 대한 사례와 평가를 담은 책이 출간됐습니다.

또, 지난달 소천한 복음주의 거장 팀 켈러 목사의 삶과 신앙을 조명한 책도 나왔습니다.

새로 나온 책을 한혜인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한국 기독교의 이단 규정과 평가 / 유영권 / 기독교포털뉴스]

한국교회의 이단 규정에 대한 약 100년의 사례와 평가가 담긴 책입니다.

10개 교단 이단대책위원장협의회장 유영권 목사는 한국교회 공동의 이단 표준 규정안 제정을 위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설명합니다.

[녹취] 유영권 목사 / 10개교단이단대책위원장협의회장
"한국 교회가 지금까지의 이단 대처 방법보다는 보다 보편적이고 객관적이고 사회로부터 충분히 동의를 얻어낼 수 있는 연구와 자료가 보급돼야 하지 않을까…"

책에는 저자가 분석한 교단별 이단 규정에 대한 특성과 시대별 이단 규정 역사 등이 상세히 수록돼 있습니다.

[팀 켈러는 누구인가? / 안성용 / 세움북스]

팀 켈러 목사의 삶과 신앙을 조명한 책입니다.

췌장암으로 투병하다가 지난달 소천한 팀 켈러 목사는 미국 리디머장로교회 목사이자 영향력 있는 기독교 변증가였습니다.

책에는 전도와 교회 개척, 제자 훈련에 대한 조언 등 팀 켈러 목사가 기독교인에게 전하고자 했던 신앙적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땅에서 하늘을 산 사람들 / 배덕만 / 세움북스]

교회사에서 만난 기독교 선조들의 얘기를 풀어낸 책입니다.

책 '땅에서 하늘을 산 사람들'은 교회사 속 인물들의 삶을 재조명합니다.

체코의 종교개혁자 얀 후스, 영국의 종교개혁자 존 웨슬리를 포함해 미국의 흑인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킹 2세 등 신앙인 12명의 삶과 업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성경통독 길라잡이 / 박운섭 / 예영커뮤니케이션]

평신도가 펴낸 성경통독 안내섭니다.

성경통독에 어려움을 겪는 독자를 위해 평신도 수준에서 쉬운 용어를 사용해 성경 완독을 돕습니다.

성경 66권의 핵심 내용과 성경 용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CBS 뉴스 한혜인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