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각오 오페라 뮤지컬 출범식

  • 2023-07-24 10:49
핵심요약

애국애족 및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도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오페라"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일대기 오페라 뮤지컬 "일사각오"

오페라일사각오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20일 오후 6시 30분에 창원 왕성교회(양충만 목사)에서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일사각오 오페라 뮤지컬은 창원특례시 기독교장로 총연합회(대표회장 최주철 장로)와 항일독립운동가 주치철목사 순교기념 사업회(이사장 이상택 목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후원으로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주)기산산업이 협력한다.

창원특례시기독교장로 총연합회 수석부회장 남재우 장로(마산동부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는 부회장 박명도 장로(재건자은교회)로 대표기도를 하고, 감사 김회식 장로(가음정교회)가 요한복음 11장 16절을 봉독하고, 오페라 출연자인 이상문(주기철역), 정미순(오정모역)이 특별찬양을 하였다.
'일사각오'라는 제목으로 양충만 목사(창원왕성교회)가 말씀을 전하고, 축사를 하였다.

이어진 출범식은 사무총장 신이철 장로(동창원한빛교회)의 사회로 부회장 신기성 장로(진해중앙교회)가 내빈소개를 하고,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목사 순교기념사업회 이사장 이상택 목사(회원동부교회)가 개회사를 하였다.
창원특례시 기독교 장로 총연합회 대표회장 최주철 장로(서마나교회)가 인사 및 행사 취지를 설명하고, 경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강대열 목사(진해침례교회), 경남기독교총연합회 수석부회장 이창교 목사(상남교회), 창원기독교연합회 전임회장 제인호 목사(가음정교회)가 격려사를 하였다.
경남도지사 박완수, 창원특례시장 홍남표, 국회의원 김영선, 최형두의 축사 후 총감독을 맞은 김동순 장로(서머나교회)가 인사 및 오페라 뮤지컬의 특징을 간략히 설명하고, 출연진 소개를 하였다.
사회자의 광고 후 경남기독교총연합회 부회장 김성권 목사의 마침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일대기 오페라 뮤지컬 '일사각오'
     (오페라 일사각오 조직위원회 자료 참조)
  - 공연일시 : 2023년 9월 2일(토) 오후 3시, 오후 7시
  - 공연장소 : 창원 성산아트홀 대극장
  - 공연목적 : 신사참배에 반대해 갖은 고문을 당하면서도, 자신의 신앙을 지키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끝까지 저항한 주기철 목사는 '일사각오'라는 네 글자로 대표되는 한국기독교의 상징적인 인물인 동시에 가장 대표적인 애국지사이며 순교자이다. 오직 애국정신과 신앙의 힘으로 거대한 일제 권력에 맞서 싸운 주기철 목사의 삶을 오페라를 통해 진정한 '애국정신'과  '믿음의 본질'은 무엇이며, 이를 바탕한 '신념'은 무엇인가를 보고 느껴, 우리들도 그와 같이 살기로 다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이번 공연은 주기철 목사의 기본 신명의 한 부분이 된 '애국정신' 부분을 좀 더 크게 강조하므로 근간 국제사회와 복잡한 관계에서, 특히 한일관계에서 자칫 소흘하기 쉬운 '애국정신' 고취를 도모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