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북문교회, 이주헌 목사 제12대 당회장으로 위임

  • 2025-11-04 14:58

"관계와 대화를 통해 교회를 세워가길" 이건영 목사 설교
전주노회 김세영 노회장 위임패 전달… 성도들 축하와 격려 이어져

성도들과 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헌 목사 위임  감사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최화랑 기자성도들과 교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헌 목사 위임 감사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최화랑 기자
전주북문교회가 지난 1일 12대 당회장 이주헌 목사 위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는 전주노회 김세영 노회장을 비롯해 전주노회 관계자들과 교회 성도들이 참석했다.
 
전주노회 위임국 서기 박성만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위임 감사예배에서는 인천제2교회 이건영 원로목사가 설교를 맡았다. 이건영 원로목사는 "일보다 관계를 소중히 여기고 큰 소리보다는 서로 대화하며 모든 것들을 이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목사는 "위임하는 이주헌 목사와 합력해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성장하는 축복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제2교회 이건영 원로목사가 설교를 전하고 있다. 최화랑 기자인천제2교회 이건영 원로목사가 설교를 전하고 있다. 최화랑 기자 
이날 위임을 받은 이주헌 목사는 "충심으로 목사의 직분을 다하고 모든 일에 근신 단정하여 그리스도의 복음 사역에 부합하도록 행하며 목사로 임직하던 때에 승낙한 대로 행하겠다"고 서약했다. 이에 전주북문교회 교인들은 "겸손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주헌 목사가 교훈하는 진리를 받으며 치리에 복종하겠다"고 승낙했다.

전주북문교회 12대 당회장으로 위임받은 이주헌 목사가 충심으로 목사의 직분을 감당할 것을 서약하고 있다. 최화랑 기자전주북문교회 12대 당회장으로 위임받은 이주헌 목사가 충심으로 목사의 직분을 감당할 것을 서약하고 있다. 최화랑 기자 
위임식에서는 전주노회장 김세영 목사가 이주헌 목사에게 위임패를 증정했다. 동산제일교회 김광술 목사와 축복의교회 김영출 목사가 목사와 교인에게 권면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어 격려와 축사, 축가 등 축하의 시간이 이어졌다.
 
답사를 전한 이주헌 목사는 "이 자리는 주님께서 교회를 위해 세워주신 은혜의 자리"라며 "주님의 몸된 북문교회를 위해 헌신하며 순종으로 교회와 하나님 나라를 세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주헌 목사는 서강대학교 철학과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수료했다. 벨기에 루뱅대학교 철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한 이주헌 목사는 서울혜성교회 교육전도사, 서울 내곡교회 강도사, 벨기에 브뤼셀한인교회 교육목사, 부산 부전교회 협동목사, 광주동명교회 부목사, 인천제2교회 선임 부목사를 역임했다.

많이 본 뉴스